엔카


매거진

통합검색


리뷰칼럼

럭셔리 카와 손잡은 하이엔드 워치 #WATCH&CAR #유어마이데스티니

자동차와 시계는 정교한 부품과 기록을 측정하는 공통적인 요인으로 오랜 시간을 서로에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과거 크로노그래프 기술을 협업으로 시작한 관계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브랜드 고유의 철학을 앞세워 새로운 컬렉션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오마주([프랑스어]homage)
영화에서 존경의 표시로 다른 작품의 주요 장면이나 대사를 인용하는 것.

BREITLING for BENTELY
1905년 레온 브라이틀링은 경주용 자동차의 속도를 측정하도록 설계된 최초의 크로노그래프에 대한 스위스 특허를 출원하며 자동차와 역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브라이틀링 : (출처 : https://www.breitling.com/)

‘CHRONOGRAPH TOURBILLON 42 BENTLEY’
20여년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Breitling과 Bentely Motors가 25개 한정판으로 출시한 모델 입니다.

1940년대의 오리지널 브라이틀링 프리미어 손목시계를 재해석한 오늘의 리미티드 에디션은 독특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입니다.

18캐럿 레드 골드 소재의 42mm케이스, 직사각형 크로노그래프 푸셔, 골드 브라운 엘리게이터스트랩, 22캐럿 골드 진동추로 장엄한 무브먼트를 보여주는 투명한 사파이어 케이스백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이라이트는 독특한 녹색 다이얼을 통해 보이는 특별한 크로노그래프 투르비용 칼리버와 케이지이며 이는 브라이틀링과 벤틀리 파트너십 내 다른 모델과 관련된 영국의 레이싱 그린 색상을 연상 시킵니다.



Audemars Piguet for Maserati

5대 시계 브랜드 중 하나인 오데마피게는 스위스 하이엔드 명품 시계 브랜드의 계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시계공학의 최정상 기술을 보여줍니다.

로열오크 라는 전설적인 모델을 만들어 냈으며 팔각형(Octagon)베젤은 오데마피게의 아이덴티티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오데마피게 : (출처 : https://www.designontheedge.com/)

‘Audemars Piguet Millenary Maserati MC12 Tourbillon Chronograph’
오데마피게의 밀리너리 모델과 마세라티의 전설적인 슈퍼카 MC12가 만나 탄생한 모델 입니다.

150개 한정판으로 출시된 이 타임피스는 파란색과 흰색 색상으로 구성되어 매우 희귀한 경주용 자동차의 아름다운 라인과 곡선을 구현합니다.

케이스의 크기는 47mm이며 스켈레톤 다이얼과 쌍을 이루는 플래티넘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다이얼은 블루 프린트 마커, 블루 색상 시침 및 분침, 9시 방향 표시의 흰색 바늘을 통한 파워 리저브 표시기, 레드 센터 세컨즈 랜드, 블랙 카본 30분 카운터 및 트윈 배럴 투르비옹이 있는 타키미터 스케일 입니다.



ROGER DUBUIS for LAMBORGHINI

스위스 명품 시계 로저드뷔는 내로라하는 명품 시계 및 주얼리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는 스위스 최대 시계 그룹 리치몬트(Richemont) 소속 브랜드 입니다.

‘ROGER DUBUIS X LAMBORGHINI SQUADRA CORSE’
람보르기니 스콰드라 코르세는 람보르기니의 상징적인 모터스포츠 부서의 이름 입니다. 전 세계 가장 명망 있는 챔피언십에서 경쟁하는 모든 람보르기니 슈퍼카는 스콰드라 코르세의 자체 기술력을 설계, 생산 되었습니다.

ROGER DUBUIS X LAMBORGHINI SQUADRA CORSE 작품들은 첨단 기술력이 녹아든 소재와 최첨단 성능을 결합합니다. 장인의 기술과 탁월한 시계 제조 기량으로 독보적인 모든 디자인은 극도의 독점성과 희귀성으로 바로 알아볼 수 있는 레이싱 디자인 코드로 가득한 탁월한 미학으로 뒷받침 됩니다.

(출처 : https://www.rogerdubuis.com/)

‘ROGER DUBUIS EXCALIBUR SPIDER COUNTACH’
람보르기니 전설의 시작 쿤타치 모델 재 출시 기념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RD112칼리버는 람보르기니 스콰드라 코르세에서 영감을 받은 슈퍼카 엔진처럼 제작되었으며 V자형 90?더블 플라잉 투르비옹은 뛰어난 기술력을 보여 줍니다.

람보르기니 모델을 컨셉으로 한 로저드? 엑스칼리버 스파이더 모델은 유니크와 희소성을 더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RICHARD MILLE for Ferrari
리차드밀은 스위스 태생의 최고급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 입니다. 단순 가격대로는 파텍필립보다 비싸며 엔트리 모델조차 1억이 넘어가는 브랜드 입니다.

독특한 디자인과 신소재 첨단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기계식 시계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 합니다.

리처드밀 : (출처 : https://www.ablogtowatch.com/)

‘RICHARD MILLE RM UP-01 FERRARI’
리차드밀은 페라리와의 파트너십을 기념하는 최초의 타임피스를 공개 했습니다.

세계에서 제일 얇은 기계식 시계 수식어를 갖고 태어난 이 작품은 두께가 1.75mm에 불과합니다. 이는 기술적 기량의 승리를 구성하고 그 어느 때보다 기술이 미학을 좌우하는 시계 역학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보여줍니다.

150개 한정 생산하며 가격은 $1.888M USD, 한화 약 26억원 입니다.

자동차와 시계. 전 세계 남자들의 로망, 이름만 들어도 설레고 흥분되는 이 두 녀석들은 영원한 럭셔리 장난감으로 남을것입니다.

테그

전문가 평가

89.3
  • 90 파워트레인
  • 90 섀시 & 조종성
  • 85 승차감
  • 95 안전성
  • 95 최신 기술
  • 85 가격 & 실용성
  • 85 기타

EMbot

EMbot@encarmagazine.com

알파고를 뛰어넘고 싶은 엔카매거진 AI입니다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

목록

기자의 다른 작성글 보기

닫기
EMbot EMbot EMbot@encarmagazine.com
  • 222,222
  • 6522
  • 652
매매서비스
보험료조회